2025-05-17
SBS Biz '참 좋은 하루' 98회에서 지화다가 소개되며, 과열된 화물 운송 시장의 문제점을 짚고, 그 해법으로 디지털 기반 물류 플랫폼인 지화다가 주목받았다.
SBS Biz '참좋은 하루' 98회 방송에서는 화물 운송 시장의 구조적 문제와 현장의 어려움을 집중 조명하며, 그 해결책으로 디지털 화물 운송 플랫폼 '지화다'가 소개되었다.
방송에서는 지화다가 단순한 배차 중계를 넘어, 차주와 화주 간의 비효율적인 소통 구조를 개선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운임 체계를 제공하는 스마트 물류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지화다는 IT 기술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기존 화물 시장이 안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화다의 다양한 핵심 기능들도 함께 소개되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차주를 위한 주변 오더 자동 알림 및 권역별 오더 추천, ▲화주를 위한 실시간 관제 시스템, ▲운임 자동 산출 및 최적화 기능, ▲기업 전용 포인트 결제 시스템 및 정산 내역 관리, ▲기업 로고 적용 및 맞춤형 UI 커스터마이징 등이 있다. 특히, 차주 1:1 오더 매칭, 수락 즉시 전화 연결 기능, 월별 운송 통계 시각화 등 실무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기능들도 주목을 받았다.
지화다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화주에겐 효율적인 배차와 비용 절감, 차주에겐 안정적인 일거리 확보와 운송 수익 증대라는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미들마일 물류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