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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요금 분석 지화다 요금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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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주 기존 요금 지화다 요금 화주 절감액 절감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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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주는 비용 절감, 차주는 수익 증대, 요금표 주선사 인건비 절약 / 업무 효율성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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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물은 지화다, 용달도 지화다- 운송을 간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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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물시장 투명화, 이제는 숨길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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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르고 효율적인 화물 운송 지화다가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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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프 매거진 참 좋은 하루] 화물, 플랫폼으로 운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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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화주와 차주를 빠르게 연결하는 혁신적인
    전국 화물 운송 플랫폼 '지화다'
  • 지화다 플랫폼은 (주)지벡소프트의 20년간 축적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송과 비용 절감은 물론,
    모든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관제 모니터링 시스템 지원
  • 운송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 지화다 통합관제 시스템과 연계되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운송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슈를 담당자가 빠르게 처리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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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시보드 화면
  • 운송 지연, 사고 등 이슈 대응 표시
  • 차량 배정 번호 검색 및 위치 확인
  • 일일, 주간, 월간 통계 현황
  • 포인트 충전, 결제 등 현황
  • GPS 지도 랜덤 표시
  • 하차지 도착 알림 표시
  • TODAY 정보 알림, 공공기관 연계
  • 클라우드 SaaS 플랫폼 지원
  • 나만의 배차 관리 시스템 제공!
  • 배차 운송 컨설팅을 통하여 기업의 업무 특성에 맞는 업체 맞춤형 UI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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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화다 기본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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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표

업체 맞춤형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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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라우드 SaaS는 인터넷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클라우드에 직접 설치 및 관리 없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차주 매칭 자동 배차
  • 내 주변 반경 내 다양한 오더 알림
  • 원활한 배차를 위해 뉴 오더, 스페셜 오더, 지정 오더, 단골 오더 등 상황별 푸시 서비스
오더 알림림
  • 금액을 상향하여 배차 의뢰하는 스페셜 오더!
  • 화주가 차주를 지정하여 등록하는 지정 오더!
  • 화주에게 등록되어 있는 차주에게 발송하는 단골 오더!
  • 화주를 대신하여 등록하는 대리등록 오더!
  • 친구 차주에게 오더를 전달하는 전달 오더!
  • 3억 3천만 건의 지화다 표준요금제
  •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AI 학습 자동 생성 요금 데이터
  • 화물 운송에 필요한 데이터 DB 구축 사업을 통하여 2년간 요금 데이터를 확보
    빅 데이터 기반으로 AI 알고리즘 학습을 통하여 지화다 표준 요금은 사용량이 늘어날수록 더욱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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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요금 검증 사진 AI 학습 자동 생성 요금 데이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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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선사업자/ 화주/ 차주
99% 요금 합당, 직접 간접 요금 검증

AI 학습 자동 생성 요금 데이터터

화주는 비용 절감, 차주는 높은 수익

  • 지화다 콜센터 운영 시스템
  • 지화다 콜센터 시스템을 통하여 신속 정확하게 응대합니다.
  • 전문화된 CS 전담 조직은 지화다 콜센터 시스템을 통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사전 안내, 자동화, 피드백 반영 등
    다양한 특별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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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시스템
콜센터 시스템
  • 기업, 일반인, 차주 ARS(IVR) 봇 상담
  • 챗 상담, 만족도 조사(OutBound)
  • 상담 품질 평가, 클레임 대응, 상담원 교육
  • 상담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기 평가
  • CTI 콜 수신 시 PC 화면에 관련 정보 표시
  • 상담 일지 프로그램, 상담 예약

믿고 맡길 수 있는 화물 운송, 안심할 수 있는 화물 운송
전국 화물 운송 플랫폼 '지화다'

  • 운송비 즉시 결제를 위해 다날과 함께합니다.
  • 다날의 지급대행 서비스를 통해 운송 정산 대금 및 기업 화주가 충전한 포인트
    지화다 계좌가 아닌 다날의 계좌를 통해 안전하게 보관되어 관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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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화다, 다날 로고

결제 진행 프로세스

정산 대금을 지화다(플랫폼) 계좌에 보관하지 않고 정부의 관리 감독을 받는 전자 지급 결제 대행업자 (다날)의 계좌에 보관,
지화다(플랫폼)의 지급 지시에 따라 대금을 화물기사에게 지급합니다.

  • 다양한 이벤트로 지화다의 수익을 화주/차주에게 환원해 드립니다.
  • 지화다는 투명한 거래를 통한 수익의 일부를 차주에게 돌려주고 서로가 상생하는 길을 열기 위해
    지속적인 이벤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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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화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 참여

  • 2025-06-25
  • 지화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 참여
  • 지화다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에서 AI 기반 디지털 물류 솔루션을 선보이며 화주와 차주 모두를 위한 혁신 기능을 소개했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Smart Tech Korea 2025)’에 마련된 지화다의 홍보 부스

    화물운송 플랫폼 전문기업 지화다는 지난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테크 비즈니스 전시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Smart Tech Korea 2025)’에 참가해 자사의 AI 기반 화물운송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지화다는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솔루션무료 관제 모니터링 시스템, AI 화물 요금 분석을 통한 합리적인 운임 제안 기능 등, 기업 물류에 최적화된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배차관리 시스템통합 관제 모니터링 기능은 현장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운송현황과 화물 위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돌발 상황 발생 시 화물차주와 즉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었다.

     지화다 플랫폼은 주선사와 화주로부터 얻은 실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약 3억 3천만 건의 AI 요금 모델을 학습해, 상황별 자동 요금 제안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화주는 보다 효율적인 비용관리, 차주는 높은 수익 창출이 가능해해진다. 또한, 차주를 위한 푸시 알림 서비스도 강화되어, 요금상향 오더·신속배차·안심배차 등 다양한 조건의 오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지화다는 앞으로도 기업과 화물차주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직하고 투명한 물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전망이다.

     

SBS 참 좋은 하루, 지화다 화물 운송 해결사로 조명

  • 2025-05-17
  • SBS 참 좋은 하루, 지화다 화물 운송 해결사로 조명
  • SBS Biz '참 좋은 하루' 98회에서 지화다가 소개되며, 과열된 화물 운송 시장의 문제점을 짚고, 그 해법으로 디지털 기반 물류 플랫폼인 지화다가 주목받았다.

     

    SBS Biz '참좋은 하루' 98회 방송에서는 화물 운송 시장의 구조적 문제와 현장의 어려움을 집중 조명하며, 그 해결책으로 디지털 화물 운송 플랫폼 '지화다'가 소개되었다.

    방송에서는 지화다가 단순한 배차 중계를 넘어, 차주와 화주 간의 비효율적인 소통 구조를 개선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운임 체계를 제공하는 스마트 물류 플랫폼으로 주목받았다. 지화다는 IT 기술 기반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기존 화물 시장이 안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지화다의 다양한 핵심 기능들도 함께 소개되었다. 주요 기능으로는 ▲차주를 위한 주변 오더 자동 알림 및 권역별 오더 추천, ▲화주를 위한 실시간 관제 시스템, ▲운임 자동 산출 및 최적화 기능, ▲기업 전용 포인트 결제 시스템 및 정산 내역 관리, ▲기업 로고 적용 및 맞춤형 UI 커스터마이징 등이 있다. 특히, 차주 1:1 오더 매칭, 수락 즉시 전화 연결 기능, 월별 운송 통계 시각화 등 실무자 편의에 초점을 맞춘 기능들도 주목을 받았다.

    지화다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화주에겐 효율적인 배차와 비용 절감, 차주에겐 안정적인 일거리 확보와 운송 수익 증대라는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미들마일 물류 시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화다, ‘2025 국제물류산업대전’ 성료

  • 2025-04-19
  • 지화다, ‘2025 국제물류산업대전’ 성료
  • AI 화물운송플랫폼 지화다는 이번 전시회에서 클라우드 SaaS 플랫폼 서비스의 강점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화물 운송 디지털 플랫폼 지화다는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5)’에 참가해 디지털 기술 기반의 차세대 물류 서비스를 현장에서 선보였다.

    지화다는 제1전시장 Hall 2, 부스 2F606에서 화물 운송 플랫폼 시연, 표준 운임 기반 요금 안내, 무료 물류 컨설팅, 실시간 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3억 3천만 건의 표준 운임 데이터지화다만의 알고리즘을 활용한 실시간 매칭 기술은 많은 화주 및 운송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한 ‘단골오더’, ‘지정오더’, ‘스페셜오더’, ‘혼적 매칭’ 등 차별화된 기능은 다양한 운송 상황에서의 유용성을 인정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누구나 쉽게, 지화다와 함께]

    지화다는 B2B(기업용)B2C(개인용)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다.

    • 사업자등록증 이미지 하나만으로 간편 가입 가능
    • 기업 고객 전용 SaaS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 후불/선불/포인트 충전 등 유연한 결제 시스템 운영

    현장에서는 지화다의 통합 관제 시스템(CC팀/CS팀 운영)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실시간 차량 운영과 운송 상황을 관리하는 체계적인 플랫폼은, 주선사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플랫폼의 범용성과 실용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화다, 앞으로의 전시 일정]
     

    지화다는 이번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이어,

    • 6월 11일~13일 | 스마트테크 코리아 디지털 유통물류대전 (서울 코엑스)
    • 9월 10일~12일 | SCM FAIR 2025 (일산 킨텍스)

    에도 참가 예정이다. 지화다는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화물 운송 산업의 신뢰와 혁신을 선도해 나갈 전망이다.

     

투명한 디지털 화물운송, 이승현 대표 인터뷰

  • 2024-12-16
  • 투명한 디지털 화물운송, 이승현 대표 인터뷰
  • 단독 인터뷰에서 이승현 대표는 지화다 시스템을 통해 미들마일 시장의 투명성 강화를 약속했다.

    한국교통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1톤 화물차주의 73.5%, 중형 화물차주의 83.9%, 대형 화물차주의 68.3%가 물량 확보를 위해 주선업체나 화물운송플랫폼(화물정보망)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2023년 기준). 이제 화물운송시장에서 차주와 화주를 연결하는 화물운송플랫폼은 필수 편의 서비스가 되었다. 그러나 다수의 플랫폼이 난립하면서, 일부는 과도한 수수료 부과나 결제 지연을 악용해 약속한 운임을 가로채고 잠적하는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투명하고 정직한 디지털 화물운송플랫폼을 지향하는 지화다(지벡화물다이렉트, 대표 이승현)는 지난 12월 4일 통합결제서비스 기업 다날과 업무 제휴를 맺고, 화물차주를 위한 결제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번 협력을 통해 차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더욱 투명한 대금 결제를 실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승현 지화다 대표이사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다날과 협력해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할 것”

    이승현 대표는 다날과의 협력에 대해 질문을 받자 편의점 사례를 들었다. 편의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화물차주가 운송을 완료하면 화주가 지급한 운임을 즉시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런 기본적인 결제 시스템을 지화다가 다날과 함께 구현하는 일이 업계에서 주목받는다는 점 자체가 문제라는 뜻이었다.

    Q: 다날과 업무협약은 지화다에 어떤 의미인가?
    A: 이번 협약을 통해 지화다와 다날은 화물운송시장의 결제 시스템 개선, 홍보 강화, 업무 효율성 증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디지털화가 더딘 화물운송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지화다가 디지털 화물운송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Q: 다날이 지화다와 손을 잡은 이유는?
    A: 지화다에 대한 신뢰와 화물운송시장에서 기대되는 경제적 이익, 그리고 투명한 결제라는 사회적 공익을 모두 고려한 결과다. 또한 다날은 미들마일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선진화에 기여하며, 결제 서비스를 통한 산업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Q: 화물운송플랫폼 성장에 있어 물량 확보보다 결제 시스템에 집중한 이유는?
    A: 물량과 차주 확보도 중요하지만, 이들이 지화다를 신뢰하고 이용하려면 믿을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현재 미들마일 시장은 대개 익월 결제 방식을 쓰는데, 일부 업체에서는 경영상 어려움 등으로 운임을 지급하지 않거나 몰래 폐업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결제 문제가 화물운송시장의 큰 난제다.

    Q: 다날과 제휴를 통해 얻는 강점은 무엇인가?
    A: 투명한 즉시 결제 시스템 구현이다. 지화다는 화주의 운임을 차주 앱 화면에 노출해 신뢰할 수 있는 운임 체계를 제공한다. 모든 대금은 다날로 입금되며, 지화다는 직접 관여하지 않는다. 차주들의 출금 요청은 오전·오후 각각 1회씩 지화다가 취합해 다날에 전송한다. 하루 2회 출금은 다날 시스템 정책이며, 카드 결제 시 2일 이내 출금 가능한데, 이는 카드사 대금 현금화에 걸리는 시간 때문이다. 현금 입금 시 즉시 출금이 가능하며, 이 과정에서도 지화다는 정보 제공에만 관여한다.

    Q: 현재 지화다 앱과 사업 추진 현황은?
    A: 11월 기준, 화물차주를 위한 앱이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출시되어 많은 분이 회원으로 가입했다. 지화다는 가입 시 필요한 서류(사업자등록증, 운전면허증, 차량등록증 등)를 스마트폰 촬영만으로 간편하게 자동 등록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공공기관과 연계해 본인 인증과 서류 확인도 즉시 이루어진다. 세금계산서 발행, 즉시 결제, 본인 통장 인증, 개인정보 보호 및 암호화 등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된 시스템을 제공 중이다. 화주와 기업체를 위한 앱은 2025년 1월 오픈 예정이며, 현재 통합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Q: 지화다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A: 최근 관제상황실 기능을 갖춘 통합관제시스템 대시보드를 개발했다. 고객사는 대시보드를 통해 자신과 관련된 운행 정보와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24시간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운송 현황, 지연, 사고 등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며, 공공기관과 교통공사 등과 연계해 고속도로 상황, 사고 발생, 날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이를 화물기사에게 전달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Q: 지화다의 본격적인 사업 시행 시기는?
    A: 다날을 비롯한 여러 기업과 협의하며 더 나은 플랫폼을 만들어왔다. 유수 대기업, 중견기업, 물류기업과 협력을 논의 중이며 일부는 시범운영도 계획되어 있다. 2025년 1월 화주 앱 오픈 후 더 많은 물량과 화물차주가 지화다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지화다는 단순히 많은 오더를 목표로 하기보다, 화주와 차주의 요구와 어려움을 파악해 지속 개선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사회에 공헌하고 높은 수익과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다.

     

지화다, 다날과 MOU…투명운송 본격화

  • 2024-12-06
  • 지화다, 다날과 MOU…투명운송 본격화
  • 지화다는 통합결제서비스 기업 다날과 MOU를 체결하고,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디지털 결제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통합결제서비스 전문기업 다날(대표 백현숙)은 미들마일 물류솔루션 전문기업 지화다(대표 이승현)와 MOU를 체결하고, 화물운송 플랫폼 ‘지화다’에 결제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날은 지화다에 편리하고 안정적인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화주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빠른 정산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차주에게 운송료를 즉시 입금하는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화다 플랫폼 이용자들의 결제 및 대금 수령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

    특히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이 더딘 미들마일 물류 시장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화주와 차주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지화다 관계자는 “‘투명하고 정직한 전국 화물운송 플랫폼’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일즈를 전개한 결과, 현재 다수의 대형 화주와 추가 운송계약을 지속적으로 체결 중”이라며, “이번에 다날의 빠르고 안정적인 정산 및 결제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서비스 확장에 한층 더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다날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온 다날 결제서비스가, 이번 협약을 통해 B2B 물류 산업으로 영역을 확장했다”면서, “지화다에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을 공급함으로써, 대한민국 미들마일 물류의 디지털 전환과 선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2025.02.19
  • 매일경제TV 방송
  • 화물 운송 요금 표준화 지화다가 해결! 화주, 차주 필수 정보/
    통합 관제 시스템